경기도 수원시 수원외국어고등학교와 경기대학교 옆에 있는 수원 박물관에서 1960년대 수원의 자료를 포스팅 하다 :: 생각꾸러미의 문화산책

경기도 수원시 수원외국어고등학교와 경기대학교 옆에 있는 수원 박물관에서 1960년대 수원의 자료를 포스팅 하다

이번 포스팅부터


본격적으로 1960년대 수원의 자료를 정리해 보았다.


앞선 포스팅에서 꾸준히 말을 했듯이


경기도 수원시 수원 박물관에 있는 자료이다.





사랑방 손님과 어머니를 상영하는 장소이다.


문학 교과서에서 볼 수 있는 작품인데,


1960년대에는 이러한 방식으로


상영되었다고 하니 신기했다.





광고를 확대해서 촬영해보았다.


현재 영화관에서 볼 수 있는


현수막이나 광고와는 많은 차이가 있다.


그러나 아날로그 감성이 깃들어서인지


이질적으로 느껴지지는 않았다.






유리창에 붙어 있는


영화 포스터이다.





벽에 붙어 있는


게시물이다.





삐딱하게 붙이거나


떼다 만 흔적들까지


사실적으로 표현해서


1960년대 수원의 모습을


재구하는 데 섬세하게


신경을 썼음을 알 수 있는 대목이었다.





사랑방 손님과 어머니


건물 안에서는


흑백 영상으로


해당 작품이 상영되고 있었다.










1960년대 수원의 모습 중


사랑방 손님과 어머니를 상영하는


영화관의 모습을 포스팅 해보았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다른 자료를 통해


다양한 면모를 살펴볼 수 있록 할 예정이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