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고궁인 경희궁에 있는 숭정문과 숭정전 관련 사진을 포스팅 하다 :: 생각꾸러미의 문화산책

서울의 고궁인 경희궁에 있는 숭정문과 숭정전 관련 사진을 포스팅 하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서울의 고궁 중 하나인


경희궁에 있는


숭정전 관련 사진을


다루어 보았다.





경희궁 숭정전으로 들어가는


숭정문이


앞에 보인다.





조금 더 가까이에서


담아보았다.










숭정문 앞에는


경희궁지에 대해


알 수 있는


설명문이 있다.










숭정문


바로 앞에서


담아보았다.


숭정문 뒷편으로


숭정전이 보인다.





숭정문에서


걸어왔던 길을


담아보았다.





숭정문 앞에는


궁궐을 관람할 때


유의사항이


적혀 있는


안내 문구가 있다.





숭정문을 통해


안으로 들어오면


숭정전이 보인다.


경복궁, 덕수궁, 창덕궁, 창경궁 등


여러 고궁과 마찬가지로


품계석이 좌우로


배열되어 있다.


그러나, 다른 궁궐에 있는


정전에 비해서는


규모가 매우 작았다.





숭정전을 비스듬히


담아보았다.





숭정문 앞에서


모습을 담아보았다.


경복궁의 근정전은


규모가 매우 커서


한 화면에 담아내기에


다소 어려운 점이 있었는데,


경희궁의 숭정전은


비교적 수월하였다.





숭정전에 대한 설명이다.


이 설명에 따르면


숭정전은


1618년, 즉 17세기 초반에


건립되었다고 한다.


특히 경종, 정조, 헌종 등 세 임금이


숭정전에서


즉위식을 거행했다고 한다.






숭정전에서


숭정문을 바라보았을 때의


모습이다.





숭정전 내부 모습이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