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종로에 있는 고궁인 경복궁에서 강녕전 일원 사진을 포스팅 하다 :: 생각꾸러미의 문화산책

서울 종로에 있는 고궁인 경복궁에서 강녕전 일원 사진을 포스팅 하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서울 종로에 있는 고궁인


경복궁에서 강녕전 일원 사진을


정리해 보았다.





강녕전에 대한 설명이다.


경복궁 안내도에는


강녕전과 교태전을 한데 아울러서 다루고 있다.


위치적으로도 가까이에 위치해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러나 강녕전 일원에서도


여러 부속 건물이 있었기에


이번 포스팅에서는


강녕전 일원에 해당하는 사진만


정리해 보았다.





강녕전의 모습이다.


생각보다 가로로 넓었다.





강녕전을 기준으로


왼쪽에 위치해 있는


경성전의 모습이다.





경성전의 옆모습이다.


경성전 오른쪽으로


강녕전 일부가 보인다.





경성전의 모습을


비스듬하게 담아보았다.


경성전 왼쪽 뒷편으로


흠경각이 보인다.





강녕전을 기준으로


오른쪽에 있는


탄생전의 모습이다.





탄생전의 모습을


비스듬하게 담아보았다.





탄생전 주변에는


탄고당이 있다.





탄고당은


강녕전 일원에 있는 주요 건물에서


크기가 작은 편에 속한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