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노원구에 있는 태릉에서 조선왕릉 전시관 자료를 포스팅 하다 :: 생각꾸러미의 문화산책

서울시 노원구에 있는 태릉에서 조선왕릉 전시관 자료를 포스팅 하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서울시 노원구에 있는 태릉에서

 

조선왕릉 전시관 자료를 정리해 보았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조선왕릉 조성에 대한

 

일반적인 개요 및 과정을 다루었다면,

 

이번 포스팅에서는

 

조선왕릉의 내부와 외부의 조성 과정,

 

조선왕릉을 모시는 사찰,

 

능행,

 

태릉과 강릉과 관련된 이야기 등

 

조금 더 세부적인 자료를 정리해 보았다.

 

특히 조선왕릉의 내부와 외부 같은 경우는

 

축소된 모형까지 제시되어 있었는데,

 

왕릉의 구조에 대해 조금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또한 조선왕릉을 모시는 사찰에 대한 자료를 통해서

 

해당 왕릉뿐만이 아니라 사찰까지

 

방문을 해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