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노원구에 있는 태릉에서 수복방 사진을 포스팅 하다 :: 생각꾸러미의 문화산책

서울시 노원구에 있는 태릉에서 수복방 사진을 포스팅 하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서울시 노원구에 있는

 

태릉에서

 

정자각 옆에 있는

 

수복방 사진을 정리해 보았다.

 

수복방 안에 있는

 

설명에 따르면

 

수복방은

 

능지기들이 능역을 관리하기 위하여

 

정자각 동쪽에 지은 집이라고 한다.

 

하지만 설명에 있어서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었는데,

 

언뜻 봐서는 바깥의 모습이나

 

실내가 크지 않은 것으로 보아서

 

다수의 사람이 있을 것 같지는 않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따라서 어느 정도의 사람이

 

구체적으로 어떠한 일을 위해

 

수복방에 있었는지에 대해

 

보충이 있었으면 하는 생각을 해본다.

 

또한, 실내가 두 개의 공간으로

 

구분되어 있었는데

 

이에 대한 설명까지 있었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다.

 

아울러 수복방의 기와에는

 

용 모양의 문양이 새겨진 것 같았는데

 

문양의 의미에 대한 설명이 있다면

 

관람하는 데 있어서

 

더욱 유익할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