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수궁에 있는 중화전 일원 사진을 포스팅 하다 :: 생각꾸러미의 문화산책

덕수궁에 있는 중화전 일원 사진을 포스팅 하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중화전 관련 사진 자료를


정리해 보았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중화문 관련 사진을


정리했었다.


중화문 왼편 아래에는


중화전 및 중화문이 보물 819호라는


사실을 알려주는


비석이 있다.





중화전의 전체 모습이다.


지금의 모습과는 달리,


건립될 당시에는


중층의 구조로 되어 있었다고 한다.


원래의 중화전 모습을


보지 못하는 점이


아쉽다.





중화전을 중심으로


좌우로 세워져 있는


품계석이다.





3품부터는


종과 정이 배열되어 있다.





중화전의 모습을


조금 더 가까이에서


담아보았다.





중화전에서는


건립될 당시,


건립된 이후에


수많은 일들이 있었을 것이다.


그러나 약 100년이 흐른


지금은


고요할 따름이다.






중화전에서


중화문을 바라보았을 때의


모습이다.


아마도


고종 황제가 집무를 할 때


이런 방향에서


바라보지 않았을까 한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