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아스트라제네카 잔여 백신 1차 접종 후 4주차 몸상태(몸에 두드러기가 나타났다.) :: 생각꾸러미의 문화산책

코로나19 아스트라제네카 잔여 백신 1차 접종 후 4주차 몸상태(몸에 두드러기가 나타났다.)

지난 5월 28일(금)에 코로나19 아스트라제네카 잔여 백신 1차 접종을 받았다.

오늘은 6월 25일(금)이니 만 4주가 되는 때이다.

 

지난주 토요일에 3주차 몸상태에 대해 글을 올린 뒤 신체에 변화가 나타났다.

바로 두드러기가 나타나기 시작한 것이다.

 

처음에는 왼쪽과 오른쪽 손 등에 작은 빨간 점들이 보였다.

처음에는 날씨가 더워졌기에 야외에서 활동하다가 날벌레에게 물린 건가 생각을 했다.

 

그러나 점점 시간이 지나자 손등, 손바닥, 손목 등을 중심으로 등과 목까지 빨간 점들이 생기기 시작했다.

바로 두드러기였다.

 

지금까지 치료 목적으로 피부과를 다녀본 이력이 없었기에 약간은 당황스러웠다.

일단은 월요일 오전에 질병관리청 콜센터 1339에 전화를 했다.

 

상담 전화를 연결하기까지는 다소의 시간이 걸렸다.

상담을 해주시는 분들의 인적 자원은 한정되어 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워낙 많은 업무가 있을 것이기에 이해는 되었다.

 

개인적으로는 급하지 않은 단순 문의를 하는 것이었기에 여유를 갖고 상담원과의 통화를 기다릴 수 있었다.

그러나 정말 급한 문의가 있는 분들의 경우에는 다소 불안하고 답답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급박한 문의가 있는 분들의 상담을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전화를 통해서 문의한 내용은 이러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신체에 두드러기가 발생했는데,

백신 접종을 받은 병원을 내원해야 하는지 아니면,

가까운 피부과를 가야 하는지에 대해서였다.'

 

사실 백신 접종을 받은 병원, 피부과 등 모두 집에서 가까웠기에 거리가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었다.

다만, 단순 두드러기가 아니라 백신 접종 후에 발생한 것이므로 어떤 병원을 먼저 가야 하는지에 대해 궁금한 것이었다.

 

답변의 주요 취지는 크게 다음과 같았다.

치료와 함께 백신 접종과의 연관성 관련된 절차를 진행하고자 한다면 백신 접종 받은 기관을 방문하는 것을 권고했다.

다만, 치료 목적일 경우에는 가까운 피부과를 방문하면 된다는 것이었다.

 

백신 접종과의 연관성을 살펴보는 것도 중요한 일이겠지만,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내 건강과 치료를 하는 것에 가치를 두었다.

 

6월 21일(월) 오후에 집에서 가까운 피부과를 내원하였다.

백신 접종 후 두드러기 증상이 나타났다고 말씀을 드렸으며,

약 3일치와 연고를 처방 받았다.

증상이 호전되지 않거나 심해질 경우에는 대학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아야 한다고 말씀해 주셨다.

가장 중요한 것은 내 건강과 상태 회복이었으므로 3일 후에는 상태가 호전되기를 바랄 뿐이었다.

 

6월 24일(목) 오후에 다시 피부과를 내원하였다.

처방 받은 약 3일치와 연고를 모두 복용했기 때문이다.

의사 선생님에게 상태에 대해 말씀을 드렸다.

간지럼증은 많이 가라앉았으나 아직 피부에는 빨간 반점들이 남아 있었다.

이번에는 일주일치의 약과 연고를 처방 받았다.

그러나 월요일에 처방 받았던 것과는 달리 하루에 복용해야 하는 약의 양이 다소 적어졌다.

 

4주차에 접어들자 두드러기 반응이 나타난 점이 정말 놀라웠다.

일주일 후에 다시 몸상태에 대해 글로 정리해 보아야겠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