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아스트라제네카 잔여 백신 1차 접종 후 5주차 몸상태.(두드러기 증상이 심해지다.) :: 생각꾸러미의 문화산책

코로나19 아스트라제네카 잔여 백신 1차 접종 후 5주차 몸상태.(두드러기 증상이 심해지다.)

오늘은 7월 2일(금)이다.

지난 5월 28일(금)에 코로나19 아스트라제네카 잔여 백신 1차 접종을 했으니,

만 5주가 되는 때이다.

 

지난 글에서도 말했듯이, 4주차 때부터 몸에 두드러기 반응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지금까지 집에서 가까운 피부과에 세 차례 내원하였다.

6월 21일(월) 1차: 약 3일치와 연고를 처방 받았다.

6월 24일(목) 2차: 약 7일치와 연고를 처방 받았다.

7월 1일(목) 3차: 약 7일치와 연고를 처방 받았다.

 

1차 때 방문한 이후에는 간지럼증이나 붉은 반점 등이 다소 안정되는 경향을 보였다.

그러나 2차 방문 이후 7일치의 약을 복용하고 연고를 처방 받았음에도 크게 호전되는 경향은 찾아보기 어려웠다.

오히려 손바닥과 손가락 등을 중심으로 두드러기가 심해졌다.

또한 이전에는 멀쩡했던 발등에도 빨간 반점과 함께 두드러기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3차 내원했을 때 의사선생님께서 일단은 7일치의 약을 더 복용하고 연고를 발라보면서 상태를 지켜보자고 하였다.

그러나 7일이 지난 뒤에도 호전되는 경향이 없을 경우에는 대학병원의 진료가 필요하다고 말씀해 주셨다.

 

아직까지는 간지럼증이 없지만, 손과 발을 중심으로 두드러기가 나아지지 않아서 걱정이다.

더욱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연령 제한이 생기면서, 8월로 예정된 2차 접종은 교차접종을 받아야 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금 발생하고 있는 두드러기 증상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과의 연관성이 어느 정도 있는지는 확단할 수 없다.

그러나 이러한 상황에서 다른 종류의 두 가지 백신을 접종 받을 수도 있기에 우려가 상당히 크다.

 

이미 1차 접종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한 사람에 대해서는,

본인의 의사를 확인한 다음에 동일한 백신으로 접종할지 아니면 교차 접종을 할지를 결정하면 어떨까 싶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