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수원시 수원외국어고등학교와 경기대학교 옆에 있는 수원 박물관에서 1960년대 수원의 모습 중 예쁘다 양장점과 태창라사 양장점 자료를 포스팅 하다 :: 생각꾸러미의 문화산책

경기도 수원시 수원외국어고등학교와 경기대학교 옆에 있는 수원 박물관에서 1960년대 수원의 모습 중 예쁘다 양장점과 태창라사 양장점 자료를 포스팅 하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1960년대 수원의 모습 중


양장점의 자료에 대해 다루어보았다.


수원 박물관에서 재구한 양장점은


예쁘다 양장점과 태창라사 양장점이었다.





예쁘다 양장점의 앞 모습이다.





예쁘다 양장점에 대한 설명이다.


1960년대 초반 시작해서


1980년대에 없어졌다고 한다.


가게 이름을


예쁘다로 해서


당시 사람들에게도 잘 기억되었다고 한다.





지금이야


이미 만들어진 옷을


본인의 사이즈에 맞게


사서 입는 경우가 대부분이 되었다.


그러나 당시에는


자신의 몸에 맞는 옷을


맞춰서 입었다고 한다.


이런 사실을 생각해 볼 때,


옷을 구입한 사람의 옷에 대한 애정과 애착


그리고 옷을 만드는 사람의 장인정신도


남달랐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옷을 만드는 떼


중요한 소재였던


옷감이 정갈하게 배열되어 있다.





미싱과 줄자도 있다.





예쁘다 양장점 옆에 있는


태창라사이다.

























휴식시간을 표현했는지,


태창라사의 주인 아저씨가


장기를 두고 있는 모습을 나타내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