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수원시 수원 역사 박물관에서 1960년대 수원의 모습 중 해산물을 판매하는 삼일상회의 사진을 포스팅 하다 :: 생각꾸러미의 문화산책

경기도 수원시 수원 역사 박물관에서 1960년대 수원의 모습 중 해산물을 판매하는 삼일상회의 사진을 포스팅 하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수원 역사 박물관에서 살펴볼 수 있는


1960년대 수원의 모습 중


해산물을 판매했던 삼일상회의 자료를 다루어보았다.






삼일상회의 간판이다.


간판에 물고기 그림이 있어서


해산물을 판매하는 가게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가게 외부 벽에 있는


각종 도구들이다.










가게 외부 벽면의


전체적인 모습이다.


각종 포스터도 붙어 있다.





그림과 문구가


매우 재미있다.





신동아라는 곳에서


붙인 포스터도 있다.






미터법과 관련한 포스터도 있다.
















컬러로 된 포스터도 붙어 있다.





고등어와 갈치를


판매한다는


문구도 있다.










가게 내부의 전체적인 모습이다.


각종 도구들을 비롯해서


생선과 젓갈 등이 진열되어 있다.





각종 생선들을


가까이에서 담아보았다.










가게 간판에는


고등어와 갈치를 판매한다고 되어 있는데


오징어도 팔고 있다.


























젓갈인 것 같지만


무슨 젓갈인지는 모르겠다.





이것은 새우젓으로 보인다.





이것 또한 무슨 젓갈인지는


정확히 모르겠다.





젓갈 3종 셋트를 담아보았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1960년대 수원의 모습 중


해산물을 판매했던 삼일상회의 사진을


다루어보았다.


여러 가지 소품을 


당시 상황에 맞게


충실하게 갖춘 것은 좋았다.


그러나


각종 소품의 쓰임새나 음식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이 미비했던 것은 


아쉬움으로 남는다.




Designed by CMSFactory.NET